코로나19 여행 가이드
스마트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리소스
여행할 준비가 되셨나요? 목적지의 코로나19 여행 권고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항공사 크레딧 적용 방식
2020년에 여행을 취소한 경우 항공사 크레딧이 제공되었을 수 있습니다.
항공사 크레딧으로 항공편을 다시 예약하는 방법은 새로운 항공편을 예약하는 방법과 다소 다릅니다. 크레딧 적용 대상은 대부분 원래 예약했던 항공사와 해당 항공사의 크레딧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항공편을 다시 예약하기 전에 항공사 웹사이트에서 정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사 크레딧으로 항공편을 다시 예약할 때 자주 들어오는 질문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레딧에 대한 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항공사에서 크레딧을 사용한 항공편 재예약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허용할 경우, 쿠폰 및 크레딧 페이지에서 크레딧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 로그인하면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부 항공사는 원래 Expedia를 통해 티켓을 예약했더라도 해당 항공사를 통해 다시 예약해야 합니다. 크레딧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쿠폰 및 크레딧 페이지에서 찾을 수 없는 경우 항공사에 직접 문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쿠폰 및 크레딧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여행 페이지의 취소된 일정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레딧 사용을 위해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다면 비회원으로 결제한 것일 수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결제한 경우 원래 티켓 구매 시 사용한 것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계정을 생성하여 크레딧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을 사용하려면 바우처 또는 쿠폰이 필요한가요?
항공사 크레딧을 사용하는 데 바우처 또는 다른 문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원래 티켓 구매 시 사용한 것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예약 마감, 여행 시작 기한, 여행 완료 기한은 무엇인가요?
예약 마감, 여행 시작 기한, 여행 완료 기한은 만료 날짜와 유사합니다. 크레딧에 적용되는 날짜는 항공사에 따라 결정됩니다. 쿠폰 및 크레딧 페이지에서 크레딧에 대한 날짜 제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더 저렴한 항공편을 찾고 있습니다. 더 비싼 요금의 항공편에 크레딧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항공사에서 크레딧 적용에 대한 제한 사항을 결정합니다. 온라인에서 발견한 최저가 항공편은 제한 사항으로 인해 크레딧으로 구매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한은 항공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동일한 항공사라도 노선이나 요금 등급(예: 베이직 이코노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개 이상의 항공사에서 크레딧을 받을 경우, 각 크레딧에 대한 정책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항공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공편 옵션이 제한되는 방식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 가능 항공사
- 출발지 또는 출발 위치
- 가고자 하는 목적지
- 선택 가능한 요금 등급
- 좌석이 있는 캐빈
더 저렴한 항공편을 구할 수 있을 경우, 차액을 다른 항공편에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크레딧 사용 방식은 항공사에서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어느 항공사는 크레딧을 현금과 동일하게 취급하고 어느 항공사는 원래 구매 요금과 무관하게 다른 티켓으로 교환만 허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항공사 크레딧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금 가치와 동일: 일부 항공사는 항공사 크레딧을 적격 항공편에 대해 현금과 동일한 가치가 있는 것으로 취급합니다. 새로운 항공편 요금이 더 저렴할 경우, 그 차액(잔액)을 다른 항공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항공편 요금이 더 높은 경우, 차액을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 티켓 대 티켓 교환: 일부 항공사는 실제 요금과 무관하게 다른 티켓으로 교환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새 항공편이 더 저렴하면 잔액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항공편의 요금이 더 높다면 차액을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여행 교환: 경우에 따라서 동일한 여행에만 티켓 사용이 허용될 수 있습니다. 출발지, 목적지, 환승 공항까지 동일해야 할 수 있습니다.
차액을 사용하여 항공편에 대한 좌석 업그레이드, 위탁 수하물 추가, 기타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잔액은 수하물 요금, 좌석 업그레이드, 항공편 편의 시설(예: 음식, 음료), 서비스(예: 여행자 보험) 비용을 지불하는 데 잔액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변경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나요?
대부분의 항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변경되거나 취소된 항공편의 변경 수수료를 면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예약 변경 또는 취소를 참조하세요.
크레딧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크레딧을 사용하려면 먼저 쿠폰 및 크레딧 페이지에서 크레딧 사용 링크를 클릭합니다. 이 링크를 통해 크레딧 사용에 대한 모든 항공사 정책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항공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 항공사 크레딧을 사용한 항공편 예약(도움말 문서)
- 항공편 크레딧 사용 정보(Out Travel the System 팟캐스트)(영어로만 제공)
- Expedia에서 항공편 크레딧을 사용하는 방법(블로그 게시물)
항공사 크레딧 정책
- 에어링구스: Covid-19 Information
- 아에로멕시코: Preventive actions for COVID-19
- 에어캐나다: CleanCare+
- 에어 돌로미티: Flying in times of Covid-19
- 에어프랑스: AIR FRANCE PROTECT: 안전하고 유연한 여행을 위한 에어프랑스의 약속
- 에어트란셋: Information about coronavirus (COVID-19)
- 알래스카: Travel Advisories
- 알리탈리아: Changing travel plans
- 아메리칸 항공: 여행 업데이트 − 여행 정보
- 오스트리아: Travelling in times of Corona
- 아비앙카: Measures to protect travellers from COVID-19
- 영국항공: 최신 정보 | 코로나19
- 브뤼셀: Travelling and COVID-19
- 캐세이드래곤: 코로나19(COVID-19) 정보 센터
- 캐세이퍼시픽: 코로나19(COVID-19) 정보 센터
- 코파: Coronavirus updates
- 델타: 여행 업데이트 센터: 안전 및 유연성
- 에미레이트: 항공권 옵션 | 코로나19 정보 허브 | 도움말
- 하와이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여행 공지사항
- 이베리아: Measures adopted as a result of Covid-19
- 제트블루: Travel Alerts
- KLM: Latest flight information
- 대한항공: 코로나19 업데이트 센터
- 루프트한자: 여행과 코로나
- 카타르: COVID-19 (Coronavirus) Update
- 실크에어: Singapore Airlines COVID-19 Info
-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COVID-19 Info
- 스위스: FAQs rebooking and refund
- TAP 포르투갈: Covid-19: Booking change terms and conditions
- 터키항공: COVID-19 Travel Updates
- 유나이티드: 주요 여행 공지사항
- 웨스트젯: COVID 19 (Coronavir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