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행 가이드

스마트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리소스

여행을 가야 하는 경우든 아니면 향후 여행을 위한 옵션을 찾고 있는 중이든 출발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좋아하는 여행을 다시 떠나게 될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때가 되면 스마트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모든 단계를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여행할 준비가 되셨나요? 목적지의 코로나19 여행 권고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코로나19 여행 권고 사항 확인

코로나19 여행 제한과 보건 권고 사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자세히 보기

예약 변경 또는 취소

여행 계획을 변경하거나 취소해야 하나요?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숙박 시 예상해야 할 사항

호텔, 휴가용 임대 주택 및 기타 숙박 시설에서 청소 절차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숙박 시설 청결 지침

국가, 협회 및 브랜드별 숙박 시설 청결 지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자세히 보기

항공사 크레딧 적용 방식

항공사 크레딧으로 항공편을 예약할 때의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세요. 자세히 보기

현명한 여행

이 체크리스트를 사용하여 필수 사항을 확인하세요. 자세히 보기

유연한 옵션

무료 취소 및 변경 수수료 없음 여행 옵션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렌터카 인수 시 예상해야 할 사항

많은 렌터카 회사에서는 렌트 후 차량 청소를 강화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공항에서 예상되는 일

전 세계 공항에서 새로운 기능과 프로세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안전한 여행

여행 시 현명한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지침을 정리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환불 상태 확인

취소량이 많아 일부 환불이 지연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항공편 탑승 시 예상해야 할 사항

철저한 청소부터 체온 검사에 이르기까지, 항공사에서 탑승 프로토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자주 묻는 질문(FAQ)

저는 이미 여행을 예약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예약 취소 또는 변경이 가능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온라인 일정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약에 적용되는 취소 정책을 확인해 주세요. 이미 많은 예약이 무료 취소 또는 변경 수수료 없음 옵션의 대상입니다.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일정을 확인해 주세요.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처음 여행을 예약할 때 받은 이메일의 일정 번호나 확인 번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키지 휴가를 예약한 경우에는 숙박 시설과 항공편을 별도로 취소해 주셔야 합니다.

환불 가능 여부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많은 여행 파트너사에서 지속적으로 정책을 검토하고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예약에 적용되는 취소 정책은 온라인 일정을 확인해 주세요. 무료 취소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에도 취소할 수 있지만 표준 취소 정책이 적용됩니다.

환불 불가 티켓을 예약한 경우에도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항공사마다 정책이 다릅니다. 많은 항공사가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여행에 대해 항공사 크레딧을 제공하고 취소 및 변경 수수료를 없애고 있습니다. 온라인 일정 또는 항공사 웹사이트에서 항공편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최신 정책을 확인해 주세요.

환불에 소요되는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취소량이 많아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환불 시기는 예약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 호텔 또는 기타 숙박 시설, 렌터카의 경우: 환불을 수령하기까지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호텔이 요금을 처리한 경우 환불 시기는 해당 호텔에서 결정합니다.
  • 항공편의 경우: 대부분의 환불은 12주 이내에 처리됩니다. 그러나 항공사에 따라 일부 환불은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패키지의 경우: 휴가 패키지의 각 부분은 별도로 처리됩니다. 숙박 시설 환불은 처리하는 데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항공편에 대한 환불은 처리에 12주 이상이 걸릴 수 있습니다.

유연한 변경 정책이나 환불 가능한 항공편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항공사가 무료 취소를 제공하지 않지만 많은 항공사에서 변경 수수료 없이 항공편 일정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원래 항공편과 새로 선택한 항공편의 차액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항공편 검색 시 검색 결과의 상단과 왼쪽 필터 목록에 변경 수수료 없음 필터가 있습니다.

항공사 크레딧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새로운 항공편의 항공사 크레딧을 사용하려면 쿠폰 및 크레딧 페이지에서 크레딧 사용을 클릭하세요. 항공사 크레딧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항공사 크레딧 사용 방법을 참조하세요.

예약한 여행을 그대로 진행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출발하기 전 목적지에 어떤 규정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경유하는 공항에 대한 새로운 정보도 확인해 주세요. 또한 코로나19 여행 및 보건 권고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유 시간을 두고 마스크, 손 소독제와 같은 개인 보호 장비(PPE)를 준비하며 손을 자주 깨끗이 씻는 등의 예방 조치를 취하세요.

목적지의 여행 제한에 대해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많은 목적지에 코로나19 여행 제한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러한 제한 사항은 사전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목적지에 적용된 제한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코로나19 여행 권고 사항을 참조하세요. 출발 날짜가 다가오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해 주세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코로나19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정부와 공중 보건 당국의 지침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결정은 개인의 몫입니다. 궁극적으로 본인과 가족을 위해 가장 올바른 결정을 하는 것은 본인의 책임입니다.

코로나19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코로나19 여행 및 보건 권고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