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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관련 여행 권고 사항: 꼭 알아둘 정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의 전례 없는 확산과 그 영향으로 인해 여행 예약에 대한 고객 분들의 서비스 요청과 문의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상담원 연결의 어려움, 긴 대기 시간 등의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고객 지원 인력 투입, 고객 셀프 서비스가 가능한 옵션 추가, 그리고 전 세계 수많은 여행 공급 파트너사와의 협력에 가능한 모든 익스피디아 직원들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72시간 이내 여행이 예정된 고객을 최우선으로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여행일까지 시간이 남은 예약 건의 경우 고객 서비스 포털을 방문하여 온라인상으로 여행 계획을 변경하거나 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일정 취소 및 변경이 필요한 고객께서는 다음의 안내 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일정이 임박한 고객분들을 우선적으로 도와드리고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호텔 예약 고객 (항공+호텔 패키지가 아닌 단독 호텔):

  • 2020년 3월 19일 이전에 환불 불가 요금으로 예약하고 3월 20일에서 4월 30일 사이에 숙박이 예정된 호텔 상품에 대해 해당하는 고객님들께, 며칠 내 기존 예약 유지 혹은 취소 여부를 묻는 이메일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예약 취소를 결정하면 전액 환불, 또는 경우에 따라 바우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에 해당하는 상품을 예약하신 고객분들께서는 별도로 전화 문의를 하지 않으셔도, 저희가 발송해 드린 이메일을 통해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 2020년 4월 30일 이후에 숙박이 예정된 환불 불가 상품 에 대해서는 상황이 지속적으로 변함에 따라 필요한 유연한 변경 정책을 적용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계속 협력할 예정입니다.
  • 고객님의 호텔 숙박 계획이 COVID-19로 인해 이미 무산되고 여행 날짜가 지난 경우,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넓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 무료 취소 요금으로 호텔을 예약한 고객의 경우 고객 서비스 포털을 방문하여 변경하거나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새로운 여행 예약을 하실 경우, 무료 취소가 가능한 요금을 선택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항공 예약 고객 (항공+호텔 패키지가 아닌 단독 항공):

  •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분들께는 기존 예약 유지 혹은 취소 여부를 묻는 이메일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해당 항공사의 정책 및 크레딧 관련 이용 약관이 적용됩니다.
  • 고객님의 항공편이 COVID-19로 인해 이미 무산되고 여행 날짜가 지난 경우, 항공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넓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항공+호텔 패키지 예약 고객:

  • 익스피디아는 항공+호텔 패키지 상품을 예약하신 고객님들의 요청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관련 가이드라인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능한 신속하게 고객분들을 돕고 정책을 조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보유하신 항공편이 72시간 이내 출발 예정이 아닌 경우,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익스피디아는 일정이 임박한 고객님들을 우선적으로 돕고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익스피디아는 고객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양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페이지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최신 여행 정보, 권고 사항 및 코로나19 관련 링크를 제공해 드립니다.

 

중요 링크


 

자주 묻는 질문

현 코로나19 상황에서 여행 계획 중이라면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할까요?

  • 대부분의 호텔은 무료 취소가 가능합니다. 환불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 시 '무료 취소' 표기가 명시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현재로써는 가격 차이를 고려하시기보다는 예약 변경에 대한 유연한 옵션이 제공되는지가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 특히, 항공 예약 시 세부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선택하신 요금 종류에 따라 변경이 불가능하거나 높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매 전 이용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유연한 변경 정책이나 환불 가능한 항공편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익스피디아의 항공 파트너사 중 많은 곳이 코로나19로 인한 예약 변경 건에 대해 수수료를 면제해 드리고 있습니다. 항공사 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최신 여행 정보를 참고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요금, 수수료, 규정 및 혜택은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적용 여부를 확인하려면 각 항공사 정책을 참조해 주세요.

이미 예약한 여행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원활한 여행을 위해 다음 사항을 고려해 주세요.

  • 탑승객에 대한 여행 권고 사항이 있는지 알아보려면 해당 현지 공항에 확인해 주세요. 출발 또는 도착 공항에서 추가적인 보안 검사가 진행될 수 있으므로 수속 및 탑승을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 주셔야 합니다.
  • 출발지 또는 목적지가 코로나19에 영향을 받는 지역일 경우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최신 여행 권고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필요에 따라 여행 계획을 조정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여행 취소 및 일정 변경을 원하시면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제공 변경 옵션을 확인하시려면 고객 지원 포털을 방문해 주세요.

이미 예약한 여행이 있지만 코로나19 때문에 일정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최근 고객 서비스 센터에 문의가 급증하여 익스피디아 또는 파트너사와 전화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파트너사의 온라인 정책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예약된 여행과 관련한 정보가 실시간 제공되고 있어 정보 확인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 여행 일정에 적용되는 정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익스피디아 고객 지원 포털에서 확인해 주세요.
  • 대부분의 경우 온라인에서 직접 예약을 변경하실 수 있지만, 온라인 예약 변경이 불가능할 경우 고객 서비스 센터에 전화 문의해 주세요.
  • 항공사 또는 호텔 정책 적용 범위에 따라 재예약이 가능한 날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정책은 언제든지 변경되거나 추가될 수 있으므로 재예약 전에 최신 정책을 꼭 확인해 주세요.

내 예약에 정책이 적용되는지 여부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항공과 호텔 파트너사들이 각기 다른 정책으로 여행 및 변경을 지원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파트너사에서는 심각하게 영향을 받은 지역으로의 여행에 대해서는 지원 정책을 3월 말까지 적용하고 있습니다. 유동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정책이 적용되는 날짜와 목적지가 자주 변경되고 있으므로 여행을 앞두고 있는 경우 항공사나 호텔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코로나19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다음의 정부 및 국제기구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